갤럭시창천

arbrial.egloos.com

포토로그



[배틀 스피리츠] [바토스피] [綠白] [X] [더블심볼] 더럽혀진 세계에 끝을 가져와 미래에 희망을 잇는 재생의 신 ~ 종언의 기신 라그나로크 ~ -綠 카드 소개




카드명 : 종언의 기신 라그나로크 (The DoomKnightLord Ragna-Rock)
레어도 : X 레어
등장 부스터 : Booster 9 '초성'
속성 : 綠白(녹백)
코스트/경감 : 9 / 綠3白3
계통 : 전기, 각인
심볼 : 綠白
LV1 - 코어 1 - BP  7000
LV2 - 코어 2 - BP  9000
LV3 - 코어 5 - BP 15000
효과
 [전소 : 코스트 6 이상/보이드]
  - 소환 코스트를 지불후에 자신의 코스트 6 이상의 스피릿 1체의 위의 코어 전부를 보이드에 두지 않으면 안된다.
 LV1,2,3 '이 스피릿의 소환시'
  - 상대의 스피릿 전부를 피로 시킨다. "철기황 이그드라실" 로 [전소] 했을때는 거기에 더해 보이드에서 코어 6개를 이 스피릿 위에 둔다.
 LV3 '이 스피릿의 배틀시'
  - 자신의 코스트 8이하의 스피릿 3체를 회복 시킨다.



 2기 애니에서 백색의 코어의 빛의 주인 모모세 유우키 최강의 스피릿 인 녹백의 더블 심볼을 가진 종언의 기신 라그나로크 입니다. 백색의 코어의 빛의 주인의 카드지만 녹백의 더블 심볼인 이유는 마더 코어의 빛의 주인 주인인 유우키의 동생 카지츠와 유우키의 힘이 합쳐져서 탄생한 X레어 여서 그렇습니다.

 6코 이상을 전소 해야하는 최상급 스피릿 답게 효과는 매우 강력합니다. 먼저 소개한 궁극의 마계칠장 아스모데우스나 초신성룡 지크 블룸 노바에게도 결코 뒤지지 않지요.

 일단 소환시 효과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합니다. 이 스피릿을 소환하면 상대 스피릿은 모두 피로 상태가 됩니다. 즉 더이상 이 스피릿 한개만 있더라도 다이렉트 어택으로 라이프를 2개 줄일 수 있으므로 후반에 나오면 그걸로 끝입니다.

 그리고 소환시 효과는 한개더 있는데 만약 소환에 전소한 대상이 철기황 이그드라실 일 경우에는 피로 시키는 효과를 발휘하고 이 스피릿 위로 코어를 6개 보이드에서 가져 옵니다. 일단 LV1 소환이라면 이 스피릿 위에 코어가 1개 있는 상태일테고 6개를 추가하면 자동으로 LV3 이 되고도 코어가 2개 남개 되는 강력한 코어 부스터 효과가 있습니다.

 LV3 효과 역시 강력합니다. 이 스피릿의 배틀시 자신의 피로 상태의 코스트 8 이하의 스피릿 3체를 회복 시킵니다. 3체 이하라면 전부 회복 되는 것이지요. 배틀 시이므로 이 스피릿의 어택시는 물론 블록시에도 발동 합니다. 코스트 8 이하 역시 터무니없는 효과 범위 이지요. 허신이나 라그나로크 급의 초상급 스피릿이 아닌한은 전부 포함되는 영역입니다.

 라그나로크는 9 코스트의 초상급 스피릿 답게 나오면 거의 게임을 결판 지을수 있는 강력한 스피릿 입니다. 일단 소환시 피로 효과로 상대가 장갑 : 녹/백 을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면 전부 피로되므로 다이렉트로 상대 플레이어에게 총공격 할수 있습니다. LV3 효과로 다른 스피릿을 먼저 어택하고 라그나로크로 어택하면 다시 다 회복 되므로 상대 라이프가 낮을 때는 물론이고 어느정도 남았어도 순살이 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상대가 방어 마법이나 회복 마법이 없는 한은 라그나로크 한개로 게임이 종료되는 것이 대부분 일 것입니다. 심볼 역시 녹과 백의 더블 심볼이므로 녹색 덱에 넣어도 좋고 백색 덱에 넣어도 좋습니다. 물론 녹백덱에 넣어도 좋습니다. 계통 역시 각인과 전기 로 관련 카드들 역시 꽤 있으므로 취향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지 주의점은 보통 백색이 제일 많이 가진게 장갑 : 백 이므로... 도리어 백색 덱 끼리의 싸움에서는 그 효과를 발휘 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녹색 덱 역시 산호게 시오마네킷드(*1) 가 있다면 이 효과에서 벗어 날수 있으므로 절대적인 능력은 아니라는 점 입니다.


※산호게 시오마네킷드(*1) : 백색 스피릿 이지만 자신 역시 장갑 : 적/백 을 가지고 있고 LV2 가 되면 자신의 녹색 스피릿 에게 장갑 : 적/백 을 부여하는 녹색판 철기황 이그드라실... 이라고 할수 있지만 굳이 따지면 이것이 먼저 나왔으므로 철기황 이그드라실이 백색판 산호게 라고 하는게 맞는 표현 일듯...

<이그드라실을 전소!!>

<종언의 기신 라그나로크 소환!!>

<백색과 녹색의 심볼이...>

<하나가 되어...>

<라그나로크 강림!!!>

<신기 레바테인을 든 라그나로크>

<효과 발동!>

<모조리 피로되어 자는 마계칠장 들 ㅋ>

<라그나로크 효과로 LV3, 코어 이동으로 천제 호우오우가, 익신기 그랑워덴 역시 LV3으로 업...>

<바토스피 애니에서 가장 처참했던 장면... 불쌍한 암살자 크로탈... 한마리로도 겜셋인 스피릿 3마리의 어택 ㅠ>



>>Q.1【전소】 가 뭡니까?
>>A.1→카드의 효과 범용편 【전소】 편 을 참조
>>Q.2심볼이 2개 있으면 어떻게 됩니까?
>>A.2→카드의 효과 범용편 더블심볼에 관해 를 참조
>>Q.3피로 상태의 자신의 코스트 6의 스피릿이 2체 있을 때 LV3 의 이 스피릿이 어택하면 이 스피릿의 LV3 효과로 코스트 6의 스피릿 2체를 회복 시킵니까?
>>A.3예, 자신의 코스트 6의 스피릿 2체를 회복 시킵니다.

덧글

  • 제이포나인GAIDEN 2010/08/18 09:23 #

    장갑이나 회복따위 (거의)없는 빨강덱에게는 쥐약이겠군요... 요즘 장갑 백녹 혼덱 연구중입니다. 산호게가 있던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